🏒 μ„œμšΈ μƒκΆŒ 건물 리포트

ν•œλ‚¨λ™μ΄ 인기 μžˆλŠ” 이유, κ·ΈλŸ¬λ‚˜ λŒ€μ§€ 26평은 νˆ¬μžμ— 걸림돌일까?

MAACLab 2025. 4. 30. 14:46

 
ν•œλ‚¨λ™μ€ μ„œμšΈμ—μ„œλ„ 손에 κΌ½νžˆλŠ” 인기 μ§€μ—­μž…λ‹ˆλ‹€.
ν•˜μ§€λ§Œ 단지 '인기'만으둜 λͺ¨λ“  맀물이 쒋은 건 μ•„λ‹™λ‹ˆλ‹€.
특히 λŒ€μ§€ 면적이 μž‘μ€ 건물의 경우, 'ν•œκ³„'κ°€ μ•„λ‹Œ '기회'둜 λ³Ό 수 μžˆμ„κΉŒμš”?
 
 

μ„œμšΈ μš©μ‚°κ΅¬ ν•œλ‚¨λ™μ€ κ³ κΈ‰ 주거지와 νŠΈλ Œλ””ν•œ μƒκΆŒμ΄ κ³΅μ‘΄ν•˜λŠ” μ§€μ—­μœΌλ‘œ κΎΈμ€€ν•œ 인기λ₯Ό μ–»κ³  μžˆλ‹€. ν•˜μ§€λ§Œ λŒ€μ§€ 26ν‰μ˜ μ†Œν˜• 건물은 투자자 μž…μž₯μ—μ„œ ꡬ쑰적 ν•œκ³„λ₯Ό κ°€μ§ˆ 수 μžˆλ‹€. 이 글은 κ·Έ ν•œκ³„λ₯Ό μ–΄λ–»κ²Œ μ „λž΅μ μœΌλ‘œ 극볡할 수 μžˆμ„μ§€λ₯Ό λΆ„μ„ν•œλ‹€.

1. ν•œλ‚¨λ™μ€ μ™œ 인기가 μžˆμ„κΉŒ?

ν•œλ‚¨λ™μ€ 전톡적인 κ³ κΈ‰ μ£Όκ±°μ§€μ΄μž,
κ΅­μ œν•™κ΅·λŒ€μ‚¬κ΄€·ν•œκ°• μ‘°λ§κΆŒμ΄λΌλŠ” ‘μ‚Όλ°•μž’둜 μƒμ§•λ˜λŠ” 프리미엄 μ§€μ—­μž…λ‹ˆλ‹€.
특히 ν•œκ°•μ§„μ—­ 인근은
λ””μ˜¬·κ΅¬μ°Œ ν”Œλž˜κ·Έμ‹­ μŠ€ν† μ–΄, 가러리·λ ˆμŠ€ν† λž‘ 등이 μ‘°λ°€ν•˜κ²Œ λͺ¨μ—¬
'ν•˜μ΄μ—”λ“œ λΌμ΄ν”„μŠ€νƒ€μΌ'을 ν˜•μ„±ν•œ λŒ€ν‘œ μ§€μ—­μœΌλ‘œ 꼽히죠.
λ‹¨μˆœνžˆ μœ λ™μΈκ΅¬κ°€ λ§Žμ•„μ„œκ°€ μ•„λ‹ˆλΌ,
μ†ŒλΉ„λ ₯ 높은 고객측이 μƒμ‹œ μ‘΄μž¬ν•œλ‹€λŠ” 점이 이 μ§€μ—­μ˜ 핡심 경쟁λ ₯μž…λ‹ˆλ‹€.


2. 그런데 μ™œ 'μ†Œν˜• λŒ€μ§€'λŠ” 고민이 될까?

이번 건물의 λŒ€μ§€λ©΄μ μ€ μ•½ 26.3평.
지상 3μΈ΅, 총 연면적도 39.5평에 λΆˆκ³Όν•©λ‹ˆλ‹€.

  • μ£Όμ°¨ λΆˆκ°€
  • μŠΉκ°•κΈ° μ—†μŒ
  • 수직 ν™•μž₯ μ œν•œ
  • 맀도 μ‹œ ꡬ맀자 νƒ€κ²Ÿμ΄ 쒁아짐

이런 μš”μ†Œλ“€ λ•Œλ¬Έμ— λ§Žμ€ νˆ¬μžμžλ“€μ΄
‘λ„ˆλ¬΄ μž‘λ‹€’λŠ” 이유만으둜 νŒ¨μŠ€ν•˜λŠ” κ²½μš°κ°€ λ§ŽμŠ΅λ‹ˆλ‹€.
ν•˜μ§€λ§Œ…
이런 ‘단점’이 λ°”λ‘œ κΈ°νšŒκ°€ 될 μˆ˜λ„ μžˆμŠ΅λ‹ˆλ‹€.


3. ν•œκ³„λ₯Ό μž₯점으둜 λ°”κΎΈλŠ” 3κ°€μ§€ μ „λž΅

β‘  μ „μΈ΅ μž„λŒ€ ꡬ쑰의 μ•ˆμ •μ„±

이 건물은 μ „μΈ΅ 동일 μž„μ°¨μΈμœΌλ‘œ κ΅¬μ„±λ˜μ–΄ 있으며,
μž„λŒ€κ³„μ•½μƒ μž¬κ³„μ•½ μ‹œ λ§€λ…„ 5% μž„λŒ€λ£Œ 인상 쑰항이 ν¬ν•¨λ˜μ–΄ μžˆμŠ΅λ‹ˆλ‹€.
πŸ‘‰ μ†Œν˜• κ±΄λ¬Όμž„μ—λ„ λΆˆκ΅¬ν•˜κ³ 
μ›” 1,200만 원 수읡 / μ—° 수읡λ₯  μ•½ 2.9% 확보.
μž„λŒ€ 포트폴리였 μ•ˆμ •μ„±μ€ λŒ€ν˜• 건물 λͺ»μ§€μ•ŠμŠ΅λ‹ˆλ‹€.


β‘‘ κΌ¬λ§ˆλΉŒλ”© 특유의 μœ λ™μ„±

ν•œλ‚¨λ™μ—μ„œ 50μ–΅λŒ€ μ΄ν•˜ κΈˆμ•‘μœΌλ‘œ
근생 μ „μΈ΅ + μž„λŒ€ μ™„λΉ„ + ν•˜μ΄μ—”λ“œ μƒκΆŒ μž…μ§€λ₯Ό 확보할 수 μžˆλŠ” 맀물은
사싀상 ‘희귀 μžμ‚°’μž…λ‹ˆλ‹€.

  • μ€‘μ†Œλ²•μΈ λ˜λŠ” κ³ μ†Œλ“ 개인 투자자 λŒ€μƒ
  • 지뢄ꡬ쑰 없이 단독 μ†Œμœ  κ°€λŠ₯
  • λ¦¬μŠ€ν¬λŠ” μž‘κ³  νšŒμ „μœ¨μ€ 빠름

πŸ‘‰ 특히 ν•œλ‚¨λ™ μž…μ§€ μžμ²΄κ°€ λΈŒλžœλ“œ κ°€μΉ˜μ΄κΈ° λ•Œλ¬Έμ—
투자자의 인식 μ „ν™˜μ΄ 이루어지면 맀각 μ—­μ‹œ μ–΄λ ΅μ§€ μ•ŠμŠ΅λ‹ˆλ‹€.


β‘’ ν–₯ν›„ 리포지셔닝 κ°€λŠ₯μ„± 확보

비둝 ν˜„μž¬λŠ” λͺ…도 λΆˆκ°€ μƒνƒœμ§€λ§Œ,
μž„μ°¨ ꡬ쑰λ₯Ό μΆ©λΆ„νžˆ ν™œμš©ν•΄
쀑μž₯기적으둜 λΈŒλžœλ”© 건물 λ˜λŠ” μ…€ν”„ λ§€μž₯ μ „ν™˜λ„ κ³ λ € κ°€λŠ₯ν•©λ‹ˆλ‹€.
μ†Œν˜• 건물일수둝 μ†Œμœ μžμ˜ 색깔을 μž…νžˆκΈ° μ‰¬μš΄ ꡬ쑰이며,
'λ‚˜λ§Œμ˜ μŠ€ν† λ¦¬'λ₯Ό μž…νžŒ μžμ‚°μœΌλ‘œ λ§Œλ“€ 수 μžˆλ‹€λŠ” 점이 차별화 ν¬μΈνŠΈμž…λ‹ˆλ‹€.


πŸ” κ²°λ‘ : μž‘μ§€λ§Œ μ„ λͺ…ν•œ μ „λž΅μ΄ ν•„μš”ν•œ λ§€λ¬Ό

λŒ€μ§€λŠ” μž‘μ§€λ§Œ, μž…μ§€λŠ” ν™•μ‹€ν•©λ‹ˆλ‹€.
κ΅¬μ‘°λŠ” λ‹¨μˆœν•˜μ§€λ§Œ, μˆ˜μ΅μ€ μ•ˆμ •μ μž…λ‹ˆλ‹€.
λˆˆμ— λ³΄μ΄λŠ” μˆ˜μΉ˜λ³΄λ‹€ μ€‘μš”ν•œ 건 이 건물을 λ°”λΌλ³΄λŠ” μ „λž΅μ˜ λˆˆμž…λ‹ˆλ‹€.
ν•œλ‚¨λ™μ—μ„œ κ°€μž₯ μž‘μ€ 건물이 였히렀
μ—¬λŸ¬λΆ„μ˜ 투자 ν¬νŠΈν΄λ¦¬μ˜€μ—μ„œ κ°€μž₯ λ˜‘λ˜‘ν•œ 선택이 될 μˆ˜λ„ μžˆμŠ΅λ‹ˆλ‹€.


🧭 λ‹€λ₯Έ 맀물은  μ˜μƒμœΌλ‘œ ν™•μΈν•˜μ„Έμš”

πŸ‘‰ λ§₯λΉŒλ”© 유튜브 채널


πŸ“ž λ¬Έμ˜ν•˜κΈ°

πŸ‘‰ λ¬Έμ˜ν•˜κΈ°: 02-553-2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