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언어: English | 日本語 | 中文

2025/05/14 6

4.7% 수익률?! 강동구 신축급 코너건물, 27억 실화입니까

상일동역 도보권에 위치한 전층 근린생활시설,22년 대수선으로 신축급 외관.수익률 4.7%, 27억 매매가로 안정성과 가격 메리트를 모두 갖춘 고덕동 역세권 건물입니다. 상일동역 도보 3분, 코너 건물, 27억서울 강동구 고덕동, 상일동역에서 도보 3분 거리.조용한 주거지 안에 위치했지만,6M 도로에 접한 코너 입지와 함께지구단위계획(고덕택지지구) 적용 지역입니다.건물은 1986년 준공이지만2022년 대수선 완료로 외관과 구조는 사실상 신축급 수준.대지 66평에 연면적 131평,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전층 근린생활시설로 활용 중입니다.실제 수익률 4.7%, 월 임대료 1,030만 원이 건물의 현재 수익 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월 임대료: 1,030만 원보증금: 9,000만 원실질 연 수익률 약 4...

수익률 3.7%, 전층 IT기업 입주! 송파역 95억 신축급건물

송파역 도보권 신축 건물, IT기업 단독 임차 중심의 고효율 구조.전용률 90% 이상, 주차 8대, 수익률 3.7%의 안정성과 상품성을 동시에 갖춘 건물입니다. 2023년 준공, ‘진짜 신축’이 나왔습니다이 건물은 2023년 2월 준공된 신축 건물로,서울 송파역 도보 9분 거리, 15m x 12m 이면 코너형 도로접면에 위치합니다.총 연면적은 약 257평, 대지면적 약 94평으로건폐율 53%, 용적률 199%까지 알차게 활용된 구조입니다.무엇보다도 **전용률이 무려 90.7%**라는 점은임차인뿐 아니라 매입자 입장에서도 관리 효율성과 수익 측면에서 큰 메리트입니다.지하 1층부터 5층까지, 완전히 다른 분위기지하층에는 특수 업종(스포츠 관련) 입점지상 1층부터 5층까지는 전부 IT기업 사무실 형태로 통일..

잠실새내 코너건물 50억, 수익률은 낮지만 이건 좀 다릅니다

서울 잠실의 핵심 먹자라인, 지구단위계획구역 내 코너에 위치한 50억 꼬마빌딩. 수익률은 낮지만 안정적인 임차 구조와 입지 희소성에서 답을 찾는 실수요 건물입니다. '잠실새내역 도보 5분'에, 코너에, 올근생?잠실에서 ‘50억 미만의 건물’이라는 것만으로도이미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갖습니다.게다가 이 건물은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전부 근린생활시설,그리고 12M * 6M 코너라는 입지적 희소성까지 갖춘 물건입니다.잠실새내역 도보 5분 거리,지구단위계획구역(잠실광역중심 제2지구)에 속해 있으며도로 접면이 두 방향으로 열려 있어 가시성과 접근성이 뛰어납니다.수익률은 2.3%, 하지만 중요한 건 ‘구조’현재 임대료는 월 940만 원, 보증금은 1억 1,700만 원입니다.연 수익률은 약 2.3% 수준으..

스타벅스에서 ‘이재명님’'김문수님'을 부르면 안 되는 이유

스타벅스가 대선 후보 이름을 닉네임으로 사용하는 걸 금지했습니다. ‘콜 마이 네임’이라는 서비스 안에서 표현의 자유와 브랜드 중립의 경계는 어디까지 허용될 수 있을까요? “김문수님, 주문하신 아메리카노 나왔습니다”…는 이제 안 됩니다.스타벅스가 닉네임 사용 정책을 바꿨습니다.이재명, 김문수, 윤석열, 이준석 등정치인의 이름이 포함된 닉네임을앱이나 매장에서 사용할 수 없도록 제한한 겁니다.이 조치는 2025년 대통령 선거가 끝날 때까지 한시적으로 적용되며,정치적 갈등이나 불필요한 논란을 방지하기 위한 브랜드 차원의 대응입니다.스타벅스는 ‘콜 마이 네임(Call My Name)’이라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음료를 주문하면, 고객이 설정한 닉네임을 부르며 음료를 건네는 방식이죠.하지만 이 이름이 대선 ..

또 떨어지는 예금금리, 실질금리는 마이너스… 지금은 투자 타이밍일까?

예금금리가 또 하락하며 실질금리는 마이너스로 진입했습니다.경기 침체 우려 속에서도 자산배분과 현금흐름 투자의 관점이 다시 주목받는 지금,투자자들이 읽어야 할 흐름을 정리합니다.“예금만 들고 있어도 되는 시대는 끝났다.”2025년 5월,은행권의 예금금리가 일제히 하락했습니다.하나은행은 ‘하나의정기예금’ 금리를 2.4%에서 2.2%로,우리은행은 '첫거래우대 정기예금' 금리를 0.2%포인트 인하했습니다.실질금리는 마이너스로 진입했고,투자자들의 자금은 다시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한편, 저축은행들은 반대로 공격적인 수신금리 인상에 나섰습니다.SBI저축은행은 3.0%, 조은저축은행은 3.2%까지 인상하며자금 유치를 위한 방어전에 돌입했죠.이처럼 시장은 ‘저금리-고위험’의 조합이라는가장 불안한 구간으로 진입하고 있습..

성수·논현을 지나, 지금 뜨는 곳은?

성수동, 논현동 이후 주목받는 투자 유망 지역은 어디일까?지역 가치 흐름을 따라가며, 다음 스텝이 될 핵심 입지들을 분석해본다.서울의 상업용 부동산 시장은 언제나 '다음은 어디인가'에 답하며 움직인다. "지금 뜨는 곳, 어디냐고요?"몇 년 전부터 많은 투자자들이 똑같은 고민을 반복합니다.성수동? 논현동? 거긴 이미 다 올랐잖아.이제는 늦었다는 말이 들리면, 사람들은 늘 묻습니다."그러면 지금 뜨는 곳은 어디야?"서울에서 '이미 오른 지역'은 많습니다.하지만 정말 중요한 건,‘어디가 올랐는가’가 아니라, ‘어디로 흐름이 넘어가는가’ 입니다.투자의 중심은 늘 이동하고, 그 흐름의 끝자락을 따라가는 이들이 결국 수익을 챙깁니다.성수와 논현의 공통점: 다음 지역을 만든다📍 성수동성수는 트렌드의 중심지였습니다..